제목
중앙대 `창업경영` 석사 신입생 모집
등록일
2017-11-29 10:31:00
조회
314

[디지털타임스 강은성 기자]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존 인력에 대한 철저한 재교육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중앙대학교 대학원이 주말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해 주목된다.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이하 산창원)은 28일 2018학년도 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논문 학기를 포함해 총 4학기만에 학기를 마치는 '인텐시브 코스'로 학제가 운영되며, 모든 수업을 주말에 진행해 직장인, 사업가 등이 학업과 일을 병행하기에 적합하다. 이 대학원의 특징은 지식경영 석사와 창업 석사다.
 
지식경영 석사의 경우 인문·상경계열이면서도 빅데이터, 인공지능, 디지털경영 흐름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세미나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지식경영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직장인 이건호 씨(36세)는 "빅데이터나 인공지능 관련 경영학에 대한 관심이 높던 차에 지식경영 석사과정에 대한 커리큘럼이 있어 산창원을 선택하게 됐다"면서 "특히 여러 대학원을 살펴봤지만 전일제 대학원은 직장을 완전히 그만둬야 한다는 부담이 있었고, 야간 대학원은 평일에 시간을 내야 해 업무 특성상 시간 비우기가 쉽지 않았는데 서울에서 주말 대학원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학 석사 과정에 대한 관심도 높다. 특히 정부가 중소기업벤처부를 새로 구성하면서 창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정책을 이어감에 따라 권위있는 창업학 석사과정을 밟으려는 창업가들의 도전이 이어지고 있다.  

이미 이 학교에는 청년 농사꾼으로 유명한 '강보람 고구마'의 강보람 씨, 곰탕 프랜차이즈 아빠곰탕의 윤상용 대표 등 저명한 창업가들이 재학중이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학사학위 취득(예정자)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며 학사과정의 출신학과나 전공과는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석사학위 과정을 1학기 이상, 6학점 이상 이수한 자에 한해 편입 자격이 부여되며 신입생 지원자격과 마찬가지로 전공 등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12월 13일 오후 4시까지다. 원서는 인터넷(http://uwayapply.com)으로 24시간 접수할 수 있다. 원서 접수 후에는 요구 서류를 모두 갖춰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12월 15일 면접전형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20일로 예정돼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112802109931800001&ref=naver

파일  [등록된 첨부화일이 없습니다.]

목록 인쇄
이전글
다음글